자료제보 / 제안
- 대우가 추진했던 ‘세계경영’은 아직도 우리의 마음을 뜨겁게 합니다. 아름다운 추억으로, 때론 강한 자부심과 긍지로 나타나곤 합니다.
- 이 공간을 통하여 이런 값진 흔적과 추억들을 공유할 수 있도록 ‘대우’ 및 ‘세계경영’과 관련하여 소장하고 계신 자료나 사진, 물품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아 공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와 관련된 평가나 제안에 대해서도 받고자 합니다.
- 보유 자료나 물품의 기증, 관련된 정보의 제공 또는 제안을 하고자 할 경우 <온라인문의>를 통해 제출해 주시면 소정의 절차를 거쳐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대우인의 자긍심을 유지,발전!
안창혁 12.07.04 조회수 8936
사무국장님과 관련된 분들께!
대우인으로 자랑스럽게 지낸 오랜시간이 어느날 갑자기 사라지고, 그리고 모두들 당황하며 흩어졌고,
그것이 벌써 12년정도 흐른 시점입니다.
다행히 몇년전에 세경연이 생기고 모두들 힐튼호텔에 다시 모여 대우가족 노래 부르며 의기투합하며,
매년 정기모임도 있고, 이런 홈페이지도 있어 옛 일을 회상하곤 합니다. 언젠가 대우가 다시 살아 날것으로 믿습니다!
그런데, 우리들이 그렇게 자랑스럽게 생각하였던 대우빌딩과 상호조차 이제는 희미하게 되어가는 것도 현실입니다.
최근, 대우의 선배분들의 자식 결혼식에 참석하여 보니 옛 사람들을 만나 반갑지만, 웬지 공허한 것도 현실입니다.
다른 대기업이나 은행들은 퇴직한 임직원의 경사시는 자체 건물의 식당이나 강당을 적극 지원하여 모두들 만족하고 있습니다.
우리들도 실질적인 이런 실천을 통해, 전체 대우인들을 결속하면 좋을 것으로 생각, 다음과 같이 건의를 합니다.
제안: 대우재단 빌딩의 일부를 주말에 한하여 결혼식으로 임대, 활용방안을 강구 요청
장점:
1) 대우인 출신의 자긍심을 자식, 친지, 하객, 주변인들에게 계속 유지,발전
2) 대우재단의 주말 빈공간 활용으로 약간의 임대 수입도 기대.
3) 60대 이후의 선배 대우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줄수 있을 것으로도 기대.
- 이전글DAEWOO REBUILDING
- 다음글전문가 특강 요청